03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추진 박차
등록날짜 [ 2021년01월30일 04시23분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에 서명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을 체결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9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을 비롯한 23개 자치단체장(정부포상 지자체, 신규․재지정 자치단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간 화상 회의 시스템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유 구청장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성평등 정책 사업 공동 발굴 추진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와 교육 등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동대문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화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여성친화도시의 초석을 다지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구는 향후 5년간(2021~2025년) ‘모두家 행복한 동대문, 함께해요! 여성친화’를 기치로 ▲서울한방진흥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한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여성안심마을 조성 ▲돌봄사각지대 없는 우리동네 키움센터 설치․운영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와 42개 정책 사업을 본격 추진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간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 기회가 높아지는 사회,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늘리고 구민참여단,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민‧관이 협력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말 여성친화도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경단여 취업기회 제공 새일여성인턴’지원 확대 (2021-02-04 05:51:31)
여성가족부,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 위해 노력 (2021-01-21 06:05:32)
안양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안양시, 소상공인 행복지원자...
순천시, 지역문제해결 ‘시민...
퇴근 후 방문하세요 해남군 ...
순창군, 올해도 힐링형 지식관...
신안군 WK뉴딜국민그룹, 신안...
과천시, 31일까지 해빙기 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