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제28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접수

입력 2021년03월15일 09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구민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구민을 포상하기 위해 ‘2021년 제28회 양천구민상’ 후보자를 찾고 있다.

 

구민상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효행·선행,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 교육 총 8개 부문에서 시상하며, 3월 31일(수)까지 수상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부문별 관련 부서를 통해 후보자 추천 접수를 한다.

 

수상 후보자는 구에 3년 이상 계속하여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 중 부문별 특별한 공적이 있는 자여야 하며, 추천하고자 하는 후보자가 있는 경우에는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추천 양식을 작성하여 추천권자로부터 추천을 받아 제출하면 된다.

 

구민상의 추천권자는 부문별 관계 기관장(동장 및 부서장 포함), 학교장 및 구의회 의원이며, 10인 이상의 구민이 공동추천서를 작성하여 추천할 수도 있다.

 

접수된 수상 후보자들은 감사담당관의 철저한 공적 조사를 거친 후, 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1차)와 토론심사(2차)를 통해 8명의 수상자가 최종 결정된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양천구민상은 지난해까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등 총 169명이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구는 5월 개최 예정인 구민의 날 행사 시 유공상패를 수여하고, 구청 1층에 설치된 ‘올해의 구민상 수상자’ 전시관에 새겨 자랑스러운 업적을 기린다는 방침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양천구를 위해 애써주신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영예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후보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