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입력 2023년08월16일 08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최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의원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것으로, 개별 의원의 제21대 국회 3차년도 기간(2022.5.30.~2023.5.29.)의 의정활동을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 등 성실성과 국정감사 성적, 법안 발의 실적 등 총 12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해 상위 25%로 선정된 의원을 상대로 수여하고 있다.
 

최혜영 의원은 2020년 등원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한편, 마찬가지로 법률소비자연맹이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인 국리민복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정책적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최 의원은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며 장애인 당사자로서 부처별 장애인 관련 문제를 지적하는데 앞장섰다. 경찰청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미흡을 비롯해 법무부의 치료감호 위주의 발달장애인 수형정책 등을 지적하며 사법기관으로 하여금 장애인 권리보장과 인식개선을 주문한 바 있다. 


또,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우리 사회의 저출생‧고령화 위기를 풀어나갈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아이돌보미 서비스 내실화 등 보육제도 정비를 비롯해 청년 일자리 마련 및 군(軍)인력구조 개편 등 거시적 관점에서의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짚어왔다.


수상자로 선정된 최혜영 의원은 “올해 역시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야당 의원으로서 행정부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한편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민생 현안에 천착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