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평생교육분과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입력 2009년09월11일 16시20분 김광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부평구는 10일 오후2시 평생학습 관계자 약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부평구 평생교육분과위원회』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부평구 평생교육분과위원회』는 평생학습업무 추진에 관련하여 실무토의 역할을 담당하며, 평생학습발전의 실제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되었다. 이러한 평생학습발전의 전문적인 역할 분담을 위하여 각 기관(단체)의 실무자로 구성된 “교육복지분과”, 학습동아리회원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분과”, 강사은행제회원으로 구성된 “강사분과”의 3개 분과로 이루어졌다.

“교육복지분과”는 지역자원의 효과적 활용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학습동아리분과”는 학습을 통한 자기 성장 및 공동체 성장을 도모하고, “강사분과”는 지역사회의 교육변화를 위한 아이디어의 생산 및 수행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정기회의에서 각 분과별 위원장 및 부위원장, 간사를 선출하였으며, 강사분과 이한분 위원장은 앞으로의 분과별 기능 및 실행 방안을 모색하고 부평구 평생학습도시의 발전을 도모하여 더욱 앞서가는 강사분과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윤배 구청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남은 여생을 무엇으로 채울 것 인지가 중요해졌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야를 넓게 가져 많은 사람들이 평생학습을 접하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

평생학습에 기여하는 분들이 모여서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나누어 평생학습 발전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제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 509-8049 주민생활지원과 조수현)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