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불기2560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제등행진 개최

입력 2016년05월12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5년 부처님오신날 제등행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불기 2560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여 14일(토) 대한불교 서초구 사암연합회 주관으로 ‘봉축법요식 및 제등행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처님 탄생 2560주년을 맞아 지역 내 사찰이 함께 뜻을 모은 ‘서초구 연합 봉축행사’로 진행돼 부처님의 숭고한 진리를 기리고 서초구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게 될 예정이다.

 
봉축법요식은 오후 6시 서초구청 광장에서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와 관문사 고전무용단의 흥을 돋우는 공연으로 시작된다.


삼귀의례, 보현행원, 반야심경 봉독으로 시작해 봉행사, 봉축사, 관문사 합창단의 축가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 7시부터 사회자의 제등행진 선언에 따라 형형색색의 등에 불을 밝힌 제등행진이 시작된다.


28여개의 서초구 지역 내 사찰의 불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연등을 화려하게 밝히며 행진하는 제등행진은 서초구청에서 양재역사거리, 우성아파트(서운로), 강남역사거리를 돌아 뱅뱅사거리, 양재역사거리까지 약 4km구간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연꽃탄신등, 황룡등, 금동대향로등, 코끼리등과 함께 어린이에서 어르신까지 천여명에 이르는 서초구민들이 거리를 행진하면서 강남대로 일대는 부처님의 자비의 빛으로 수놓아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봉축법요식과 제등행진은 그동안 잊혀졌던 우리의 주변 이웃들을 다시금 돌아보며 밝은 등불과 함께 자비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