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간무료개방

입력 2016년09월29일 15시4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인천 개항장 문화지구 일원에서 ‘인천 개항장 밤마실’ 행사기간 동안 문화재 및 문화시설을 무료로 야간개방하고 불빛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개항장 밤마실(Culture Night) 행사는 문화재와 민간 문화시설을 야간에 관람하고 공연, 전시,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야간 문화 탐방 프로그램으로 인천 문화시설 12곳이 참여한다.
 

문화시설 야간개방에 참여하는 기관은 제물포 구락부, 중구청,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한국근대문학관, 인천아트플랫폼 전시장, 구 일본 제58은행 인천지점,인천 구 대화조 사무소, 인천개항박물관, 짜장면 박물관 ,인천내동교회,한중문화관,화교역사관이다.
 

야간개방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하고 입장료는 무료이며, 해설사가 배치되어 개항 당시 이용되었던 건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민간 문화시설 및 주변에 카페와 공방, 갤러리도 야간개방에 참여하기로 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항장 문화지구 일원 일대 문화재 및 거리에는 경관조명 및 예술조명, 거리조명을 활용하여 화려한 불빛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영상 아트쇼’의 경우 제물포구락부, 대불호텔, 만국공원, 경인철도 등 인천 근대 역사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소재가 화려한 영상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개막일인 10월 1일에는 오후7시40분과 오후9시에 20분 동안 진행되며, 10월 2일, 7일과 8일, 14일과15일에는 오후8시30분과 오후9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문화재는 지정된 시간에 눈으로 보는 것이었지만, 개항장 밤마실은 야간에 문화재를 무료로 개방하여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게 준비하였기에 시민들이 지역 문화재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개항장 밤마실 첫날인 10월 1일에는 심수봉, 홍대광이 출연하는 개막공연, 개항장 그리기대회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특별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