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개최

입력 2017년02월16일 09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관악구청 별관7층 강당에서 예비 중학교 학부모들을 위한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새내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이번 특강은 일선 경험이 많은 현직 중학교 교사 구본희(관악중학교)씨를 초청, ‘두근두근! 학부모가 알아야할 중학생활 길라잡이’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을 새내기 학부모 에게는 생소한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현 중학 교육제도에서 유의해야할 점, 가정과 학교에서의 학부모의 역할 및 학습지도 방법 등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중학교 1학년은 사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고등교육과정을 앞둔 첫걸음이기 때문에, 입학을 앞두면 궁금한 것이 많다. 이에 중학교 생활의 이해와 자녀교육의 길잡이가 될 예정이니 예비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유선(879-5653~7) 및 관악구청 홈페이지(www.gwanak.go.kr) 접수를 통한 선착순 모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사업과(879-565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