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의원, 학원휴일휴무제의 사회적 합의 토론회 개최

입력 2017년03월27일 17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주민 의원, 학원휴일휴무제의 사회적 합의 토론회 개최박주민 의원,  학원휴일휴무제의 사회적 합의 토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학원휴일휴무제 법제화를 논의하기 위한 국회 3회 연속 토론회 가운데 첫 토론회 자리가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서울 은평갑)과 국회 아동·여성·인권정책포럼, 쉼이있는교육시민포럼은 3월 28일 오전 10시 국회 제1간담회실에서 학원휴일휴무제 법제화의 사회적 합의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학원휴일휴무제 법제화의 취지를 살펴보고, △발생 가능한 사회적 문제 분석과 해결방안, 그리고 △교육 패러다임의 본질적 변화를 위한 ‘학원휴일휴무제’의 설계 등에 관해 종합적으로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좋은교사운동 김진우 대표가 발제를 하고 학원총연합회 이병래 부회장과 교육희망네트워크 최창의 공동대표가 토론자로 나서며 법무법인 에셀 한경태 변호사가 법률적 쟁점에 관해 논평하고 현재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의 부모이신 배경희 학부모와 교육부 평생교육국 학원정책팀 관계자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한편 박주민 의원은 학원휴일휴무제를 찬성하는 시민단체모임인 쉼이있는교육시민포럼 주관 토론회를 시작으로 반대하는 입장의 학원총연합회 주관 토론회와 관련 단체가 함께 모이는 찬반 종합 토론회 등 향후 토론회를 2회 연속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