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혜련 의원, 2017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입법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17년03월30일 11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수원을, 법제사법위원회)이 31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7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입법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으로서 ‘소비자 권리 보호’와 ‘피해 방지 및 구제’를 위한 입법 노력이 높게 평가받은 것이다.


백혜련 의원은 ▲ 적용제외 규정을 삭제해 최저임금 사각지대를 방지하는 내용의 ‘최저임금법’ ▲ 공공임대주택 지원 대상에 신혼가구 등 포함 및 1인 가구에 대한 주거정책 지원의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의 ‘주거기본법’ 일부개정 법률안 ▲ 유사수신 범죄 행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 금융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 등을 발의했다.


또한 가습기 살균제 문제와 관련, 옥시 제품 불매운동에 앞장서기도 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위원으로서 피해자 구제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지난 1월 20일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법’이 통과되었다.


수상에 앞서 백혜련 의원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상품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권리, 상품 사용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보상 받을 권리는 소비자의 가장 기본적 권리”라며, “집단소송제 도입과 징벌적 손해배상제 확대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국제기구 세계녹색기후기구’가 주관하며,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공정 행위의 예방을 위한 입법 활동 등 소비자의 권리와 권익증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매년 선정, 발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