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푸드트럭 창업아카데미 개최

입력 2017년04월25일 07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푸드트럭 창업아카데미 개최동대문구, 푸드트럭 창업아카데미 개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24일 오후 구청 사내 아카데미에서 열린 ‘2017년 상반기 푸드트럭 창업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는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구청 지하2층 사내 아카데미에서 ‘2017년 상반기 푸드트럭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 소재 예비창업자, 푸드트럭 창업 희망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정보와 마케팅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동대문구가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동대문구상공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교육내용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보로 구성됐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24일, 25일 집합교육은 총 13시간이다. 24일에는 ▶창업자금․보증지원제도 ▶사업계획서 작성 ▶푸드트럭 창업절차 및 차량개조사례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 25일 교육사항은 ▶푸드트럭 제도․절차 및 위생관리 ▶메뉴 콘셉트 및 차별화 방안 ▶푸드트럭 영업 마케팅 등이다.


또한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총 7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교육은 ▶메뉴개발 ▶디자인, 인테리어 ▶고객만족서비스 ▶MOT마케팅, 홍보 등으로 구성됐다.


집합과 온라인 교육 전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자금지원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동대문구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과 취약계층에게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10대 차량을 목표로 푸드트럭 창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푸드트럭 창업의 사전준비를 위한 예비단계로, 주민들이 창업정보를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