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부동산 전문소식지 부동산포커스 발간

입력 2017년04월26일 08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동산포커스 구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부동산 관련 정보와 현장 정보를 주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부동산 소식을 모두 모아 ‘동작구 부동산포커스’를 발간했다.

 
동작구 부동산포커스 창간호는 지난 20일 발행됐으며, 2호는 7월 20일, 3호는 10월 20일 발행 예정이다.

 
현재 수많은 부동산 정보가 곳곳에 산재돼 있고 동작구 부동산만을 다룬 정보지가 부족해 주민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실정이다.


또한 포털사이트 등에서 찾을 수 있는 부동산 가격이 대부분 실거래가가 아닌 호가여서 주민들의 종합적인 부동산 정보 제공 요구가 이어져 왔다.

 
기존 구에서는 부동산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연 2회 동작구 부동산 동향조사를 실시하고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왔으나 평균 조회수가 3,000여회에 그치는 등 주민들의 관심이 저조하였다.

 
이에 구는 새로운 부동산소식지를 발간하여 주민들의 이용률을 높이고, 정확하고 신속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기존 부동산 동향조사가 거래량 등 단순정보를 주로 다루었던 점에 비해 소식지는 부동산 뉴스 및 동향 등 생활 밀착형 내용 위주로 개편하고 세무사 등 명예기자를 활용한 생생한 현장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반기별로 발간되던 발간주기를 연 4회 분기별로 확대하여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부동산시장에 발맞출 수 있게 했다.

 
동작구 부동산포커스는 A4사이즈 14면으로 구성되며, PDF 파일 및 종이소식지 두 종류로 발행된다.


PDF 파일은 희망자 대상 메일링 서비스로 제공되며, 동작구 홈페이지 알림마당에도 게재된다. 종이소식지는 부동산중개업소, 동주민센터, 구청 민원실 등에 2,000부를 배치해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게 할 방침이다.

 
한편, 창간호는 ▲ 기획특집-지역주택조합 ▲ 새롭게 달라지는 법률 ▲ 동작구 부동산 소식 및 동향 ▲ 주택 임대차 상식 ▲ 세무에 대한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부동산 소식으로 꾸며진다.

 
이영수 부동산정보과장은“주민들이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파악하고 올바른 부동산 매매거래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유용한 부동산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