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전국 고교생과 졸업생-디자인 실기대회

입력 2017년05월17일 11시01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하대, 전국 고교생과 졸업생-디자인 실기대회인하대, 전국 고교생과 졸업생-디자인 실기대회

지난해 열린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17일 인하대(총장‧최순자)는 오는 20~21일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인하대가 주최하고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1200명이 참여하는 ‘2017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차세대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개최되며 2일 간 1, 2차로 나눠 ▲기초 디자인 ▲사고의 전환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인하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들이 심사를 맡는다.
 

채점은 1, 2학년은 고등 1부로, 3학년과 졸업생 및 검정고시 출신 학생을 고등 2부로 나누며 대상과 금상은 학년과 상관없이 수여한다.

 
동상 이상 수상 학생들에게는 교내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전시할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들은 타 대학 지원 시 수상 실적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마나몽 인하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는 “인하대 시각디자인학과는 공학, 경영학과와의 융합 교육을 통해 디자인을 창조하고 만들어내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앞으로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찾아내 양성하는 데 힘쓰는 한편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 융합을 확산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