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세계장미축제, 토란 이벤트 선물이 팡팡팡

입력 2017년05월25일 07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미축제장 토란 이벤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은 무더운 초여름 날씨도 불구하고 곡성세계장미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로 섬진강기차마을은 하루 종일 북적이고 있다.

 
화려한 장미꽃과 장미향,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에 꼭 빠트리지 않고 챙겨야 할 프로그램이 있다면 바로 ‘곡성 토란’ 이벤트 행사이다.

 
축제의 흥을 돋우는 다양한 토란 캐릭터로 만든 타투를 얼굴이나 팔에 붙이면 곡성 대표 농산물인 토란으로 만든 달콤한 푸딩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축제가 시작되는 첫 주말에 11만 여 명이 다녀간 곡성 세계장미축제 방문객들이 토란 이벤트에 참여해 푸짐한 선물도 받아갔다.

 
또한 TV 프로그램과 블로거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토란쿠키와 토란빵, 토란부각, 토란칩 등 다양한 토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곡성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토란과 유기농 현미로 만든 토란칩, 우리밀과 HACCP 인증 달걀로 맛있게 구운 토란빵과 쿠키는 맛도 좋고 영양도 많아 모든 연령층의 인기를 끌며 판매되고 있다.

 
토란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는 곡성토란웰빙식품 명품화사업단은 관내에서 토란음식을 팔고 있는 음식점들과 연계하여, 세계장미축제 기간중에 이 음식점들을 방문하여 토란음식을 구매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토란푸딩을 제공하는 등 곡성토란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괜찮아 토란이니까!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은 듬뿍’이라는 슬로건 아래 축제의 흥을 돋우며 관광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는 토란 이벤트에 참여하여 푸짐한 선물도 챙기고 1004종의 장미 향연도 만끽해 보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