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7.1.1.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 공시

입력 2017년06월07일 06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 2017.1.1.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 공시광진구, 2017.1.1.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 공시

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운영하는‘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2017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32,285필지에 대하여 토지소유자 등의 열람 및 광진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지난 5월 31일 결정·공시 했다.


개별공시지가는 광진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스마트폰‘한국감정원(부동산정보)’앱을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한다. 또한 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번달 29일까지 서면 또는 인터넷을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구는 이의신청토지에 대하여는 결정지가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광진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그 처리 결과를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와 1대 1로 직접 상담할 수 있는‘감정평가사와 상담제’를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상담을 원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이의신청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토지 관련 부담금 등에 대한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내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관심을 가지고 기간 내에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