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치매지원센터, 치매예방 체험 메모리데이 캠페인 시행

입력 2017년06월13일 16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치매지원센터, 치매예방 체험 메모리데이 캠페인 시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치매지원센터는 6월 14일 오후 3시부터 강동구를 비롯한 총 5개구(강동·강남·광진·성동·송파) 치매지원센터와 함께 왕십리역 광장에서 ‘치매예방 체험 메모리데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지활동 체험부스(기억력체험, 후각/청각체험, 치매인식퀴즈, 컴퓨터인지재활, 사탕목걸이제작)가 각 구별로 운영될 예정에 있다.


이번 메모리데이 캠페인을 통해 치매로 힘들어하는 가정 또는 치매지원센터에 대해서 잘 모르기에 아무런 혜택도 못 받았던 지역사회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치매지원센터에 등록하여 관리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계속적인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사업을 통해 센터에서는 더욱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는 치매사업을 함으로써 어르신들 노후의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강동구치매지원센터가 될 것이다.


2007년에 개소한 강동구치매지원센터는 강동구보건소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치매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인지건강센터 운영, 등급외 경증 치매 어르신 기억키움학교 운영, 조호물품, 저소득층 치매 약제비 지원, 치매 가족모임, 방문간호, 치매전문자원봉사자 파견, 배회치매환자를 위한 실종예방 인식표·팔찌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이밖에 치매에 대한 궁금한 부분, 그리고 도움에 대한 문의, 치매예방 프로그램, 인지재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강동구치매지원센터(02-489-1130)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