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어린이 건강 인형극 통해 흡연예방 교육

입력 2017년06월23일 16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건강 인형극 NO! 노 스모킥 대작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완도군은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건강 인형극「NO! 노 스모킥 대작전」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24개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인형들이 출연해


아이들과 재미있게 소통하며 진행됐다.


공연 내용은 간접흡연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올바른 잇솔질 및 손씻기 실천하기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대한 흥미와 집중을 유도하기 위해 공연 시작 전에 신나는 레이져쇼 와 동요율동을 통해 공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인형극을 통해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운동, 영양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눈높이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교육 효과를 얻었다는 평이다.


또한, 공연 전 건강증진 홍보관에서 흡연으로 인한 질병 모형 전시, 올바른 영양습관 만들기 게임, 손씻기ㆍ잇솔질 체험 등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줬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인형극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