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상상 이상의 경험! VR체험존 오픈

입력 2017년06월27일 14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케이팝 콘서트 관람, 열기구 탑승 등 특별한 체험

인천공항, 상상 이상의 경험! VR체험존 오픈인천공항, 상상 이상의 경험! VR체험존 오픈
[여성종합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4층 환승편의시설에 가상 및 증강현실 체험존을 2개소를 조성하여 2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VR체험존은 한류, 관광, 패션 등 우리나라 대표 문화콘텐츠를 직접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환승객 및 출국여객 누구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각광받는 가상 및 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하여 실감형 콘텐츠를 접하고 상호작용형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VR 체험이 가능한 기기를 착용(사용)하여 싸이 등 한류스타의 콘서트 감상, 열기구 관광 체험, 한복과 항공사유니폼 등 의상 착용체험 및 사진촬영, 드럼 연주 리듬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와 내‧외국인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채롭게 구성하고, 영어 및 중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안내인력을 배치하는 등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VR체험존은 환승객을 포함한 공항 이용객들이 탑승 전 대기시간을 특별한 경험들로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신개념 체험공간이자, 새로운 기술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짧은 시간동안 생생하고 재미있게 느껴볼 수 있는 상징적 거점으로서 여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VR체험존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인천공항에서 첨단 기술력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이며, 국내 VR산업의 홍보와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향후 제2여객터미널에도 VR, 홀로그램, 로봇 등 각종 신기술을 도입한 IT체험관을 조성하여 인천공항을 IT강국의 면모를 보여주는 시험무대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