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잠들기 2시간 전 스마트폰 사용 금지'

입력 2017년07월01일 08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국민건강선언문’ 공식 발표 '건강수칙 10대수칙'


[여성종합뉴스]1일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는 제35차 종합학술대회(조직위원장 이윤성 대한의학회 회장) 개회식에서 국민들의 백세 건강을 위한 10대 수칙을 담은 ‘대국민건강선언문’을 공식 발표했다.
 

10대 실천수칙(건강 십계명)은 ►금연하기 ►절주하기 ►균형식히기 ►적절한 신체운동하기 ►규칙적 수면 취하기 ►긍정적 사고방식 갖기 ►정기적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챙기기 ►스트레스 관리하기 ►미세먼지 신종 감염에 대해 관심갖기 ►모바일 기기와 거리두기 등이다.
 

특히 이번 수칙에는 잘 알려진 금연, 절주, 운동, 숙면과 같은 건강수칙에 더해 국가적 현안으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와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기기 부작용도 포함,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 시 세 가지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먼저 스마트폰 화면의 청색광은 생체리듬을 깨뜨려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또 식사 시 스마트폰 사용은 신체활동을 감소시키고 과식을 유도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2세 미만 영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은 인지발달과 신체발달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보호자는 스마트기기를 아기에게 보여주지 말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