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입력 2013년10월14일 10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14일 오후 3시 십정1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홍미영 구청장, 이후종 부평구의회 의장,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예정이다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 업무를 시작하여 현재 123개 어린이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영양관리와 위생?안전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경인여대가 위탁 운영하며, 어린이 급식용 식단 개발을 비롯해 급식실무자와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과 위생교육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급식 운영 방식과 식자재의 구매, 조리, 배식, 위생, 시설관리 등 맞춤형 급식소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날 개소식에 맞춰 센터 내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이 문을 열고,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건강한 간식 고르기, 골고루 먹기, 내 몸 바로알기, 올바른 손씻기 등 체험의 장으로 활용되며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의 신청을 받아 연중 운영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개소식을 통해 구민에게 센터를 널리 알려 영, 유아의 안심 급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