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남양주 진접중학교 방문

입력 2017년07월12일 20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교육감 취임 3주년을 맞아 진접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경기혁신교육을 위한 학생중심 교육 상황을 살폈다.
 

이 교육감은 학생, 교원, 학부모와 대화를 나누고 “교육에서 제일 중요한 문제는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유로움 속에서 배우고 스스로 생각을 만들어가는 내적 동기를 통해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등하교 시 안전문제, 혁신학교의 발전 방안, 자녀들의 진로 및 학교생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면서 “장래에는 무엇을 잘하느냐보다 어떻게 행복한 삶을 살아갈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면서, “자기가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면 미래에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학교 시절에는 예체능 관련 취미 생활을 꼭 해보기 바란다.”면서, “다양하고 깊은 독서를 통해 생각을 키울 수 있는 시간도 많이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이날 오후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구리남양주 지역 학교장과 학교 현안과제와 지역의 공동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