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무더위보다 뜨거운 이웃 나눔

입력 2017년07월25일 11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SGI서울보증보험 강서본부 외식상품권 기부금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 구로구 곳곳에서 더위보다 뜨거운 이웃 나눔이 펼쳐지고 있다.  
 

서울보증보험 강서본부(본부장 권오권)가 지난19일  구로구 관내 아동양육시설 1개소와 지역아동센터 20개소에 CJ외식상품권(5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전달식은 이성 구청장, 권오권 본부장, 이경희 에델마을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로구청장실에서 열렸다.


18일 구로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재화)는 ‘KBS 재능나눔 봉사단(단장 김상희)’과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를 개최했다. 공연 시작 전에는 구로근린공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도 제공했다. 구로구민회관에서 펼쳐진 이번 음악회에는 중장년층 및 저소득층 어르신 약 500여명이 참가해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오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범)는 14일 오류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학용품비로 전달해, 배움의 꿈을 지원하는 행사를 펼쳤다.
 

학생들의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도 펼쳐졌다. 22일 오류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건강 팔찌 만들기’행사가 열렸다. 오류1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캠프 단원과 자원봉사에 지원한 학생 30여명이 참여했다.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팔찌를 만들어 직접 만든 보석함에 담아 전달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중복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초계국수를 대접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나눔 릴레이도 돋보인다. 구로5동 자원봉사협력단(단장 조동준)은 29일 ‘2017 어르신 몸보신 한 DAY’행사를 연다. 구로고등학교 급식실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대접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