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사회적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17년08월01일 06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 사회적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 공모전남도, 사회적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 공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사회적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2017년도 사회적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기업을 모집키로 했다.


도는 사회적기업을 통한 양극화 해소를 위해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예비 사회적기업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지원금도 기업당 최대 2천만원까지 늘려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범위는 생산·판매·용역 활동과 관련 있는 시설·장비로 전라남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8월 18일까지 사업장 소재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강효석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정부 100대 국정 과제 중 하나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선 기업 만족도가 높은 시설·장비 지원사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신규 시책을 발굴해 많은 청년들이 사회적경제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적기업 시설·장비 지원사업은 지난해 70개 인증 사회적기업에 11억원을 지원했으며, 현재 도내에는 149개의 사회적기업(인증 80, 예비 69)이  취약계층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복지, 교육, 문화 등) 제공 등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의 이익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