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이 학교다! 구로구,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풍성

입력 2017년08월18일 10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생학습 프로그램 자료사진(종이접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내달 1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운영한다.


구는 “주민들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인문, 공예,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로평생학습관 1, 2관에서 펼쳐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주민 재능기부, 관내 대학 연계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우수 강좌들이 준비됐다. 상반기보다 6개 늘어 총 29개 강좌가 운영된다.


평생교육강사 인큐베이팅을 통해 양성된 지역 강사가 진행하는 ‘주민참여 강좌’는 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됐다. 꾸준히 수업 만족도가 높은 ‘디지털카메라 쉽게 배우기’는 야외 출사를 통해 재미있게 사진 기술을 익힌다. ‘자투리공간 알차게, 수납정리 비법’은 수납의 기본원칙, 효율적인 수납방법 등 정리정돈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Sing Sing 노래교실’, ‘한국민화 그리기’ 등의 강좌가 운영된다.
 

역량 강화를 위한 ‘가치성장 강좌’는 ‘내가 만드는 여행이야기’, ‘스마트 주부의 스마트한 부업’, ‘행복한 삶을 위한 자존감 향상 프로젝트’ 등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많다.


종이접기, 공예, 풍선아트, 손뜨개, 팝아트 등 관내 동아리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5개 강좌, 구로생활연극공작단,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아하열린교육센터, 도토리문화학교 등 관내 기관 및 단체의 전문적 역량을 활용한 4개 강좌, 성공회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활용한 8개 인문학 강좌 등이 운영된다.


관내 주민 또는 직장인 중 수강을 원하는 이는 이달 21일부터 내달 8일까지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guro.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


구로구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은 삶을 풍요롭게 한다”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수준 높은 강의를 접하고, 자신의 재능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