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한글사랑 함께 키워요… 한글날 기념 전시회

입력 2017년10월01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한글사랑 함께 키워요… 한글날 기념 전시회 강동구 한글사랑 함께 키워요… 한글날 기념 전시회

천호지하보도 한글사랑 표어· 손글씨 엽서전 전시회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제571돌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10월 13일까지 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에서「한글사랑 표어 및 손글씨 엽서전」전시회를 개최한다.
 
구는 지난 한달 여 간 올바른 한글 사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기간 동안 초등학생부터 7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총 93점(표어 54점, 엽서 39점)의 작품을 공모하는 등 한글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작(14점)뿐만 아니라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다수의 출품작(27점)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표어 부문 수상작은 ▲최우수 ‘같이 가꾸는 바른 한글, 가치 누리는 우리 한글’ ▲우수 ‘한글 가치 제대로 한글사랑 대대로’ 외 입선작 5점이다.


엽서 부문 수상작은 ▲최우수 ‘한글에 내 마음을 담아 너에게 전할 수 있음이 행복하다’ ▲우수 ‘한글은 귀한 선물입니다’ 외 입선작 5점이다.

 
이번 응모작 중에는 무분별한 외래어의 사용과 한글 훼손에 대한 우려와 함께 한글을 잘 지켜내자는 의지가 담긴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엽서 부문에는 둔촌2동 자치회관 프로그램인 ‘한글교실’에서 처음 한글을 깨치기 시작한 어르신들이 손수 쓴 손글씨를 전시해 의미를 더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유동인구가 많은 천호지하보도에서 개최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고가는 구민들이 우리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깨닫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