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수 마포구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입력 2017년12월04일 1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봉수 마포구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이봉수 마포구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마포구의회 이봉수의원(서강·합정)이 지난 11월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YIP 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의회 이봉수의원(서강·합정)이 지난 11월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YIP 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YIP)에서 2017 대한민국 삶의 질 만족도 조사 평가 연계 지방자치 의정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생활인프라, 주거, 교육, 문화여가, 복지 등 행정 각 분야의 통계자료를 활용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2011년도에 설립하여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제도 평가시상, 포럼 및 논평, 여론조사, 조사연구보고서 자료 편찬을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구보고 단체이다. 이번 평가 자료를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 정책운영 및 발전전략 수립, 중앙과 지방간 지역 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향상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봉수 의원은 초선의원임에도 지난 3년간 다선 의원 못지 않게 지역주민의 대변인 역할을 자처하며, 주민의 편익 증진과 정당한 권리 추구를 위해 발로 뛰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
 
이 의원은 「합정동 군부대 이전 촉구 결의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생활임금 조례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물 보호 조례안」, 「평화의 소녀상 건립지원 촉구 결의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지역 발전 및 주민 안전 등을 위한 조례 제ㆍ개정 등 입법 활동은 물론 지역주민의 각종 민원 해결, 지역 산업 보호 및 경제발전을 위한 활동까지 쉴 틈 없이 노력하여 주민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이 의원은 지역의 균형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합리적이고 다양한 의견제시를 내놓아 구정 전반적인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봉수 의원은 “열정을 가지고 주민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한 것 뿐인데 이런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남은 임기동안 더욱더 현장에서 발로 뛰어 마포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