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홈페이지 운영 ‘우수’ 행안부장관상 수상

입력 2017년12월09일 07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7일 김성열 여수시 정보기획팀장(오른쪽)이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유공 수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시 홈페이지의 이용 편의를 높여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 공공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지난 7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2017년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유공 수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여수시 홈페이지는 연간 281만 명이 찾고,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1만8000여 명에 달한다.

시는 많은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만큼 속도개선에 집중했다. 서버 가상화 사업을 통해 대용량 콘텐츠를 임시저장서버에 옮겼다가 필요할 때 다시 전송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와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이 콘텐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표준을 준수해 지난 5월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1월에는 부서별 다양한 예약서비스를 홈페이지 내 ‘OK통합예약시스템’으로 단일화시켰다.

기능이 유사하거나 이용실적이 저조한 웹사이트도 통폐합했다. 지난 2015년 82개였던 웹사이트는 12월 현재 20개로 줄었다.

최근에는 섬 관광이 활성화되는 추세에 맞춰 홈페이지에 ‘여수365섬’ 메뉴를 신설하고 지도기반 섬 통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홈페이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