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풍물골 부평맛자랑 경연대회 가져

입력 2008년09월22일 21시59분 이진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요리대회, 음식 나눔, 떡메치기, 가족함께 케이크 만들기 등 행사 다양 -

[여성종합뉴스] 20일 오전 11시부터 부평구청 1층 광장에서 관내 음식점들의 요리솜씨를 뽐내는 음식잔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부평구가 주최하고 음식업중앙회 인천부평지부의 주관으로 개최된 ‘풍물골 부평맛자랑 경연대회’올해 4회째로 2009인천세계도시축전 및 인천방문의 해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앞두고 우리 구를 대표할 수 있는 맛있는 집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출품요리가 확정된 24개소의 참가업소가 반 조리 상태의 음식을 준비해 와 요리를 완성하고 완성된 요리에 대해 맛과 영양, 창의성, 모양, 위생상태 등을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보다 객관적인 심사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심사를 통해 우수업소 9곳이 선정됐다.

  흑돈 국밥요리를 출품한 마당(대표 신수현)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는 한편 최우수에는 고대축산정육식당(육초밥정식, 한우명품된장찌게 출품)이, 우수는 남해 해물탕(아귀찜, 해물탕 출품)과 일식다담(고추장 소스를 곁들인 아귀스테이크 출품)이, 장려는 산마루(우럭 건작탕 출품), 제일가든(게장백반 출품), 건강쌈밥바지락칼국수(우렁이쌈밥 출품)가, 인기상에는 나들목(한방불고기 출품)과, 병천황토방 순대(모듬 순대, 순대곱창전골 출품)가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출품음식 전시관을 별도로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고 부대행사로 치러진 홀몸어르신 초청 음식 나눔 행사와 떡메치기 체험, 케이크 만들기 등은 구경 온 주민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하고 가족이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꾸며져 어느 해 보다도 알찬 내용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