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입력 2018년01월10일 07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관악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유종필 관악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이는 적극적인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과 제도개선 등에 노력한 결과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 전국 지자체와 중앙행정기관 등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평가지표에 대해 서면평가와 민원인 대상 설문조사 방식을 거쳐 평가 등급을 부여했다.


구는 “기관장 의지와 관심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처리 실태, 민원만족도 등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특히, 민원인을 위한 시책과 제도 개선실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구는 관악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원스톱 민원처리 확대와 토지대장․지방세 증명 등 발급처리 방식 개선 등으로 구민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또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갈등관리 능력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해 민원응대방법을 개선하는 등 고충민원 해소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유종필 구청장은 “전 직원이 모든 민원처리에 있어 최우선의 해결책을 찾고자 열린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최선의 민원서비스로 주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