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부

입력 2018년01월23일 08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십시일반 모은 쌀 120kg을 가지고 방문....

쌍문1동 주민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아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지난  19일,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로 특별한 꼬마 손님들이 찾아왔다.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원아 77명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십시일반 모은 쌀 120kg을 가지고 방문한 것이다.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은 매년 동절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염려하고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원아들과 함께 ‘사랑의 쌀 기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향후 동 주민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추운 겨울철을 맞아 유독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전달 예정이다.


임숙이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원장은 “원아들의 작지만 큰 선행으로 도봉구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며 “어려서부터 행하는 나눔 활동이 원아들의 인성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원아들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이웃을 위한 쌀 나눔 행사를 다 큰 어른도 아닌 어린 아이들이 매년 행한다는 부분에 느끼는 게 많다. 동 주민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정적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