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여자 400명 모집....

입력 2018년01월30일 08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달 23일까지

동대문구 ,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여자 400명 모집.... 동대문구 ,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여자 400명 모집....

지난 해 중랑천 도시 농업 텃밭 가꾸기에 참여한 가족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청정하고 드넓은 중랑천 야외농장, 이웃들과 함께 땅 일구는 재미에 흠뻑 빠져보세요!


동대문구가 내달 23일까지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여자 40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동대문구 주민에 한한다. 참여를 원하는 동대문구민은 23일까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http://ddm.go.kr) 구민참여>온라인 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2013년 개장한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은 중랑천 둔치 장안교 아래부터 제2체육공원까지 약 4,000㎡ 다. 개장은 4월 초로 마지막 수확이 이루어지는 11월까지 참여자들에게 개방, 개인별로 농작물을 가꾼다. 장마 등 우기철인 6~8월에는 휴경기간을 가진다.


올해는 다양한 참여자가 신청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장애인 ▲만60세이상 ▲일반으로 나눠 분야별로 모집하고 1구좌(약 6~8㎡)당 참여비 만원을 받는다. 책임 있는 텃밭 운영을 위해 텃밭을 2개월 이상 방치한다면 참여 기회를 다음 대기자에게 넘기도록 했다.


구는 참여자들에게 쌈 채소, 고추, 무 등 모종을 제공하고 장마나 휴지기에는 쇄토작업 및 정지작업, 토양개량 및 유기농 비료 주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바쁜 일상으로 본격적인 텃밭농사가 부담스러운 주민들도 쉽고 편리하게 도시농업에 입문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접 기른 농산물을 식탁위에 올리는 소소한 기쁨과 보람이 텃밭이 주는 묘미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싱그러운 녹색공간에서 아동에게는 자연학습 기회를, 장년에게는 건강한 여가생활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텃밭사업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공원녹지과(☎2127-4778)를 통해 알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