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네프론’ 갈현1동 설치

입력 2018년01월30일 08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네프론’ 갈현1동 설치은평구,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네프론’  갈현1동 설치

갈현1동 네프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갈현제1동에서는 지난 1월 25일(목)에 인공지능 재활용자판기『네프론 주민설명 및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12시부터 가동을 시작한 네프론은 갈현제1동 주민센터 앞에 2대 설치되었으며,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5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길을 가는 주민들도 관심을 가지고 시연회에 참석하여 직접 포인트 적립을 하였다.


네프론은 캔과 페트병을 자동으로 선별하고 압착하여 수거하는 자판기 형태의 로봇이다. 수거되는 양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해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으로 쓰레기에 가치를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자원순환 인식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네프론 설치는 갈현제1동 마을계획단(단장 정세정)에서 마을 환경과 쓰레기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의 의견을 구체화하여 마을의제로 제안한 것이 실행된 사업으로 앞으로도 네프론을 활용하여 인식개선 및 분리배출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김미영 갈현1동장은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성과로, 네프론이 잘 운영되어 환경보호 인식 및 쓰레기 배출 문화가 올바르게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