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국회도서관 대강당서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북콘서트

입력 2018년03월05일 07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후 2시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 마련.....

[여성종합뉴스] 박용진 의원이 5일 재벌개혁 600일 분투기를 담은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의 출간을 기념해 북콘서트를 연다.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은 오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 대강당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를 소개하고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회를 맡아 박용진 의원과 함께 재벌개혁에 대한 대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군인 박영선, 민병두, 우상호 의원이 참석해 재벌개혁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권영길 전 민주노동당 당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박용진 의원은 “지난해 8월을 목표로 책을 썼으나 국정감사에서 이건희 차명계좌 문제가 커지면서 출판이 미뤄졌다”면서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 아마도 유일하게 선거 출마자가 아닌 정치인이 하는 북콘서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는 삼성, 현대차, 미래에셋 등 재벌과 혈투를 벌여온 박용진 의원의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담은 책이다. 박용진 의원은 “재벌개혁은 경제민주화를 위해 꼭 필요하다”면서 “또 재벌개혁은 재벌을 옥죄거나 없애기 위한 것이 아닌 더 잘 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