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원봉사대학 자원봉사 나눔센터 운영위원 입문과정 수료식

입력 2018년04월27일 23시1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평택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성범)는 지난 27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2018 자원봉사대학 자원봉사나눔센터 운영위원 입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3월부터 4월까지 7회에 걸쳐, 전문강사진을 초빙하여, 나눔센터의 역할과 리더로서의 전문성 및 봉사에 대한 이해도와 각 지역에 따른 맞춤형 봉사 외 조직편성과 실무요령, 프로젝트 개발 등에 대한 교육을 했으며, 수강인원 총 73명 중 71명이 수료했다.

입문과정을 수료한 나눔센터운영위원들은 앞으로 각 읍․면․동에서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진할 것이다.
 

입문과정을 수료한 나눔센터운영위원들은 “하반기 심화과정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 개개인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자원봉사단체를 위한 다양한 교육컨텐츠와 봉사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자원봉사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허성범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눔센터는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활동 편의성을 제공하고 지역실정을 반영한 현장중심자원봉사활동을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나눔센터가 봉사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행정·재정적 뒷받침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