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국민 참여 지진대피훈련 실시

입력 2018년05월10일 21시5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국민 참여 지진대피훈련 실시안성시, 국민 참여 지진대피훈련 실시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5.8~5.18)”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국민 참여 지진대피 훈련을 오는16일 오후2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참여 지진대피 훈련“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지진대피 훈련으로 5월 16일 14:00시를 기해 전국적으로 지진대피훈련 방송이 송출되면 3분여간 실내 대피를 하고 진동이 멈춘 이후 실외 대피를 하게 되며 실외대피장소에서 지진대비 행동요령을 교육하고 14:25분 훈련을 종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 훈련에는 시청(각 사업소 및 읍·면·동 포함)을 비롯하여 민간에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및 ㈜이텍솔루션(보개면 소재 기업)에서 지진대피 훈련에 참여할 예정이고, 일반 국민은 지진대피훈련 방송을 청취하며 훈련에 참여하면 된다.
 

지진 대비 행동 요령은 실내에 있을 때 진동으로 건물이 흔들릴 경우 책상이나 탁자아래로 대피하여 머리를 보호하고 진동이 멈춘 후 실외로 대피하여야 하며,  실외에 있을 경우에는 건물등으로부터 떨어지는 물건에 대비하여 가방이나 손으로 머리를 보호하며, 건물과 거리를 두고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하여야 한다. 

또한 고층건물에서 대피시 엘리베이터를 타면 안되며, 엘리베이터 안에서 진동을 느낀 경우 모든 층의 버튼을 눌러 가장 먼저 열리는 층에서 내린 후 계단을 이용해야하는 등 각종 상황별 행동요령을 숙지하여야한다.
 

안성시 관계자는 “경주나 포항지진처럼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으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님을 인지하고, 실제 지진 발생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평소 지진발생시 행동요령등을 숙지하여 지진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주민이 되어달라”며 주민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