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저소득 노인 눈 무료검진 및 수술비 지원

입력 2018년06월06일 09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인 안검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해남군이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과 개안수술비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관내 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협조를 받아 눈 검진을 실시하는 한편 백내장, 녹내장, 망막 질환 등 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눈 검진은 문진과 시력검사, 굴절검사, 안압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등을 실시하게 되며, 검진결과에 따라 수술시 본인 부담액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수술은 지역에 관계없이 대상자가 희망하는 모든 안과 병·의원에서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해남군 무료 눈검진은 올해로 11년째로 지금까지 2000명 넘는 인원이 검진을 실시하며 눈 건강 지키기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해마다 무료 개안수술 지원 대상자도 늘어 지난해까지 134명에게 수술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올해도 군 보건소는 지난 5월 31일 182명을 대상으로 눈 검진을 실시, 7명의 이상자에 대해 수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당일 검진 참여자에게는 돋보기를 무료 제공하고, 안약 등 필요약품을 지원받게 되며 이후 맞춤형 방문보건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