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입력 2018년06월15일 20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니태양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한다.


목포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일환으로 ‘2018년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260W 미니태양광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설치하면 한달 평균 5~6천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시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해 사업비 1억1천6백만원 보다 3배 많은 3억6천3백만원을 확보해 576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다.


가구당 미니태양광 설치비 76만원 중 보조금 63만원을 지원함에 따라 신청자는 13원만 부담하면 미니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동주택 거주자로 10가구 이상 공동신청 세대를 우선으로 하며, 시는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구는 신청서를 작성해 관리사무소에 제출하고, 관리사무소장은 단지별로 취합해 시에 오는 7월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청정에너지 발전장치인 미니태양광을 설치해 가구가 에너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입장이 전환되는 한편 청정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