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남도포럼 출범기념 토크콘서트 참석

입력 2018년06월26일 08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후 2시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

송영길 의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영길 의원(인천계양구을,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은 26일(화) 오후 2시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남도포럼 창립식 및 출범기념 토크콘서트』에 참석한다.


남도포럼은 전라도 정도(定道) 천년을 맞이하여 남도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남도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고자 출범하였다.


특히 ‘남도에서 북방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남도의 응축된 힘과 잠재력을 한반도를 넘어 북방으로 펼쳐나가기 위한 구상을 구체화함으로써 남도발전과 북방정책을 연결하는 소통창구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1부 남도포럼 출범식, 2부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은조 상임대표의 환영사를 비롯하여 해남 대흥사 월우 주지스님, 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인, 이개호 의원, 서삼석 의원의 축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송영길 의원, 허석 순천시장 당선인, 전동평 영암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당선인이 약 30분간 남도발전과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외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 구충곤 화순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당선인 등 지자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줄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번영의 시대에 발 맞추어 남도에서 북방까지 길을 열기 위해 쉼 없이 전진 하겠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라남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22개 시·군 포럼 대표단을 비롯한 상임대표단, 공동대표단 등 초청인사 약 3천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돼 더욱 풍성한 논의와 토론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