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올해 영농정착교육 수료생 37명 배출

입력 2018년06월29일 12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올해 영농정착교육 수료생 37명 배출여수시, 올해 영농정착교육 수료생 37명 배출

지난 5월 18일 여수시의 영농정착교육 참여자들이 친환경채소 재배 농가에서 현장교육을 받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영농정착교육을 운영해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에 따르면 29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영농정착교육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열렸다.


올해 영농정착교육은 지난 3월부터 총 15회(64시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시는 초보 귀농인들이 농촌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귀농·귀촌 전략, 작물재배 기초, 주요 작목별 전망, 재배기술 등의 이론교육과 농기계 조작요령 등 실습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또 우수농장을 찾아 견학하고 선배 귀농인들로부터 조언을 얻기도 했다.


참여자들의 열정은 높은 수료율로 이어졌다. 올해 수료생 37명은 평년보다 20% 높은 수준이다.


한 교육 참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방향을 설정하고 자신감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영농정착교육이 선배 귀농인과 선도 농가, 교육생 간 정보교류의 장 역할도 하고 있다”며 “예비 귀농인들이 농촌에서 행복한 삶을 시작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