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형 음식 개발 및 부스 운영자 모집

입력 2018년07월03일 11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3일부터 20일까지 18일간 순천형 음식 개발 및 부스 운영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50팀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2018 순천 푸드‧아트 페스티벌」행사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전부리형 음식개발 분야는 친목회, 동호회, 동아리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기관 및 단체는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주전부리형 음식은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써 순천 지역 특산물 등 식재료를 활용한 꼬치, 고기말이, 음료, 핫도그 등 고기류, 제빵류, 음료류 및 퓨전음식을 포함한다. 주전부리 음식 분야은 4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단품 3종 이내의 음식 레시피를 제출하면 된다. 


권역별 특화음식은 우리시 음식거리에서 취급하는 메뉴로 영업자를 대상으로 10팀을 모집한다. 권역별 특화음식은 닭구이, 돼지국밥, 오리불고기, 팔진미비빕밥 등 주메뉴로 하는 단품음식으로 순천의 거리음식을 소개하는 의미를 가진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메뉴 구성을 확정하고 품평회 등을 거칠 예정이며 이 과정을 통해 최종 확정된 메뉴로 축제 기간에 음식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는 지난해 푸드‧아트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부스 운영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올해도 참가를 희망하는 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심사시 참신한 음식 개발에 중점을 두어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2018 순천 푸드․아트 페스티벌은 올해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만큼 ”순천의 맛“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주도형 축제인 만큼 음식 부스 운영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