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긴급전화, 1366충북센터 보라데이 캠페인 실시

입력 2018년07월05일 19시2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여성긴급전화 1366충북센터는 5일 오후 4시 청주시 북문로 소나무 길에서 충북여성재단 권수애 대표이사, 충청북도 여성정책관, 충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충북지방경찰청 등 33개 유관기관ㆍ단체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보라데이(LOOK AGAIN)’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라데이 켐페인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행사로 명창 조동언 선생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행사취지 설명, 결의문 낭독, 6개 단체의 폭력예방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이 소나무길에서 철당간까지 함께 걸으며 도민들에게 캠페인을 실시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보라’는 가정 내 문제를 주변에서도 관심을 갖고 잘 살펴보라는 ‘쌍안경’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 ‘LOOK AGAIN’은 가정과 사회의 울타리가 되어 주자는 의미이다. 여성가족부는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하고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이날 권수애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보라데이 송 가사처럼 “아주 가끔은 사랑 있어 즐겁게 웃고 또 어떤 날은 폭력으로 울기도 하고 쉬운건 하나도 없기에 주변에 관심을 갖고 주변 세상을 돌아봐야 한다”며 언제나 안전한 충북ㆍ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ㆍ단체ㆍ도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