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계양구의회

입력 2008년10월19일 20시09분 이진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계양구의회, 각동 주민자치위원장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

[여성종합뉴스]인천시 계양구의회(의장 이준홍)가 지난 16일 오후5시에 카리스호텔(계양구 소재)에서 각 지역구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주민자치위원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계양구 11개의 동의 주민자치위원장들과 동장, 구의원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주민자치위원장들이 해당 지역의 현안사항과 건의사항을 말하고, 해당 지역구 의원들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건의사항에는 계양1동,2동과 작전2동 주민자치센터의 건물 노후에 따른 신축문제가 거론되는 등 교통 및 신호문제, 도시개발문제, 위험지역 안전문제, 주민편의시설 설치문제 등 21건의 다양한 건의사항들이 나왔다.

 이날 효성2동 주민자치위원장(박승수)은 ‘오늘 나온 건의사항들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해결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으며, 이에 대한 답변으로 이준홍 의장은 ‘이번 건의사항들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의회에서 별도 관리하면서 추진할 계획이며, 해당 지역구 의원들이 수시로 위원장님을 만나면서 보고가 될 것.’이라고 말해 강력한 추진의사를 밝혔다.

 한편, 계양구의회는 주민자치위원장들이 이번 간담회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보여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정례화 한다는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