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의회 제8대 군 의회 개원

입력 2018년07월10일 14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8대 곡성군의회 개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8대 곡성군의회가 9일 개원식을 하고 본격 출범했다.


곡성군의회 정인균 의장 등 7명의 의원은 이날 오후 유근기 곡성군수와 전직 의장․군의원, 지역 주민, 가족 등 150여 명의 초청인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의원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군민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를 다짐했다.


정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는 의회 ▲집행부와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의회 ▲사회 소외계층의 작은 소리까지 수렴하는 의회 등 의정 방향을 제시했다.


정 의장은 “햇살은 보이지 않지만 싹을 틔워 자신의 존재를 보여준다.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또한 당장 눈앞에 나타나지 않지만 성공한 지방자치로 그 가치를 보여주는 것이다. 저를 포함한 저희 의원들은 무거운 책임감과 시대적 사명감으로 지방자치의 싹을 틔울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집행부를 향해 “주요 정책에 대해서는 의회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군의회는 지난 6일 의장단을 선출하여 2년간 의정활동을 이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9일에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