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연기대상 '직장의신' 김혜수, 10년만 대상

입력 2014년01월01일 10시25분 김상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굿닥터' 주원, 최우수연기상, 3사PD상, 네티즌상 등 4관왕

[여성종합뉴스/김상권기자] 배우 김혜수는 31일 오후 8시 30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2003년 '장희빈'으로 대상을 받았던 김혜수는 10년 만에 또 다시 대상을 받는 기쁨을  '직장의 신'이라는 16부작으로  비정규직과 정규직 계층을 다루는 드라마는 오랜만에 제가 선택한 드라마이기도 하지만 사실 대본 1회 초반을 보고 무모할 수 있었지만 용기를 냈다"라며 "그만큼 신선했고 특별하게 만드신 분들도 있다. 언제가 말하지만 협업이라는 것을 작품을 통해 배웠습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주원은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연기상, 3사 드라마 PD상, 네티즌상, 베스트커플상 등 4관왕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본문 이미지 영역은 16부작까지는 미니시리즈, 20~24부작은 중편, 25부작 이상은 장편으로 분류된다. 
 
이날 시상식은 신현준, 이미숙, 주상욱, 윤아(소녀시대)가 MC를 맡아 진행됐다.

 2013 KBS 연기대상 수상자

▶대상=김혜수(직장의 신)
▶최우수 남녀 연기상=주원(굿닥터), 지성(비밀), 황정음(비밀)
▶남녀 우수 연기상 장편 드라마 부문=조정석(최고다 이순신), 조성하(왕가네 식구들), 이미숙(최고다 이순신), 이태란(왕가네 식구들)
▶남녀 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주상욱(굿닥터), 문채원(굿닥터)
▶남녀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오지호(직장의 신), 윤아(총리와 나)
▶남녀 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김석훈(루비반지), 이소연(루비반지)
▶방송3사 드라마PD가 뽑은 연기자상=주원(굿닥터)
▶네티즌상=주원(굿닥터), 황정음(비밀)
▶작가상= 문영남 작가(왕가네 식구들)
▶인기상=지성(비밀), 문채원(굿닥터)
▶남녀 조연상=배수빈(비밀), 이다희(비밀)
▶남녀신인연기상=정우(최고다 이순신), 한주완(왕가네 식구들), 아이유(최고다 이순신, 예쁜남자), 경수진(상어, 은희)
▶베스트커플상=조정석·아이유(최고다 이순신), 지성·황정음(비밀), 오지호·김혜수(직장의 신), 주원·문채원(굿닥터), 이범수·윤아(총리와 나)
▶청소년남녀연기상=연준석(상어), 김유빈(천명)
▶남녀연작단막극상=유오성(마귀, 엄마의 섬), 최다니엘(연애를 기대해), 한예리(연우의 여름), 보아(연애를 기대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