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태화강지방정원, 실개천변 부유식 수생정원 조성

입력 2018년08월20일 10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 태화강지방정원, 실개천변 부유식 수생정원 조성울산시 태화강지방정원, 실개천변 부유식 수생정원 조성
실개천변 수생정원 조성(주간)
[여성종합뉴스] 태화강지방정원 실개천변에 수생정원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울산시는 태화강국가정원 지정에 맞춰 태화강지방정원 내 실개천변에 개구리 캐릭터, 화초류 등으로 부유식 수생화단을 조성했다. 

야간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명이 들어오는 다양한 연꽃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개최된 ‘2018년 태화강 봄꽃대향연’ 방문객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시범 추진하는 사항으로 야간에 방문하였을 때 볼거리가 부족하다는 건의가 있어 태화강지방정원 실개천 느티다리 주변에 수생정원을 조성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설치되는 동물 캐릭터 및 화초류는 예산절감을 위해 계절별로 교체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개천변 수생정원 조성(야간)
이와 함께 울산시는 이번에 조성된 수생정원을 물 위에 띄우기 위해 태화강십리대숲에서 간벌한 대나무를 여러 겹으로 묶어 안전하게 물위에 부유할 수 있도록 만들다. 

또한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의견을 거쳐 관엽식물 뿐만 아니라 화초류가 활착 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한편, 울산시에서는 태화강지방정원 내 시범적으로 조성한 수생정원에 대해 향후 방문객들의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내년에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국가정원 지정과 연계하여 실개천 주변에 계절별 초화 및 수생식물 등 사계절 볼 수 있는 수생정원을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