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2권역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의 soup(국) 지원

입력 2018년08월21일 08시5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맛있고 따뜻한 사랑의 국을 배달합니다!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지난 20일 인천 동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2권역(화수2동, 만석동, 화수1․화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의 SOUP(국) 배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관 거점 복지공동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사업은 창영사회복지관과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65세 이하의 장년층 중 질병이나 장애로 식사를 거르기 쉬운 취약계층을 동별 10명씩 선정해 직접 국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16주간 매주 목요일 사랑으로 끓인 국을 직접 가가호호 방문해 배달하게 되며, 이를 통해 영양가 높은 식사제공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확인으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국을 전달받으신 한 어르신은 “혼자서 국을 끓여 먹을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지역 주민들이 직접 가져다 준 맛있는 국을 받으니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해진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경숙 대표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이 소외받지 않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