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5회 프린지페스티벌'진행

입력 2018년09월03일 14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근수)는 지난 1일 오후 내혜홀광장에서 “안성시의 모든 아동이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같이 가요”를 주제로 '제5회 프린지페스티벌'을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준비하여 약 300명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에게는 즐겁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장기를 뽐낼 수 있는 무대공연을 마련하여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또한 아동과 함께 생활하는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 행사에 참여하는 안성시민들에게도 아이들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더불어 사는 안성시를 위해 한걸음 다가서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신나는 놀이와 협동심을 키우는 명랑운동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지난 수개월간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발표회,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축하공연으로 구성하여 더욱 즐겁고 다채로운 행사가 되었다. 
 

부스행사로 경기남부지원단에서의 지역아동센터 홍보부스, 유관기관들의 체험부스와 그 외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를 운영하여 일반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김근수)는 ‘우리의 희망이자 미래의 역군인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이루어가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는데 많은 분들의 따스한 관심과 사랑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페스티발에 안성시와 관련부서, 유관기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가 안성시 아동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고 가장 어려운 곳에서 힘쓰시는 아동복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격려하였다.
 

안성시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교육·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방과후 돌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11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설치,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