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완성한 주민마을축제

입력 2018년10월10일 05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광산구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완성한 주민마을축제광주 광산구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완성한 주민마을축제

첨단1동 주민마을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광주 광산구 첨단1동 주민들이 쌍암공원에서 지난 9일 중고장터·문화공연·체험부스 등이 어우러지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 마을축제’를 열고 즐겼다.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첨단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광산구 ‘오순도순 마을살이 주민공모’에 선정돼 추진한 것. 주민이 만들고 즐기는 축제를 위해 동 기관·사회단체와 마을활동가 22명은 추진기획단을 꾸려 두 달 남짓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축제에는 아파트 등 23개 공동주택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연 ‘중고물품 공유장터’, 학생과 성인 동아리 팀이 꾸민 ‘문화공연’을 비롯해, 로봇·항공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장터가 열려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족 단위 참여가 두드러진 중고물품 공유장터에서 어린이들은 자신의 손때가 묻은 장난감·인형 등을 가져와 판매하며 자원 순환을 체험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먹거리장터를 운영한 동 통장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은 수익금 일부를 적립,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기로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