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강원도와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입력 2018년11월21일 19시2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1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국회의정연수원이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의 교육‧연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강원도 인재개발원과 협의하여 추진한 것으로, 2018년 4월부터 논의를 시작하여 의회 민주주의 및 헌법에 관한 교육과 국회고성연수원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통일 교육 등 교육과정 개설‧운영에 관한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거쳐 이루어진 것이다.
 

이 자리에서 유인태 사무총장은 “이번 MOU 체결로 국회사무처와 강원도가 의회 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통일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수 과정을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국회고성연수원이 지닌 훌륭한 시설과 인적자원, 그리고 강원도의 적극적 노력 등이 결합되면 침체된 평화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