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도시농업파믹스센터, 이야기북카페 운영자 모집

입력 2018년12월12일 10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도시농업파믹스센터, 이야기북카페 운영자 모집강동구 도시농업파믹스센터, 이야기북카페 운영자 모집

도시농업파믹스센터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전국최초 도시농업 복합커뮤니티 시설인 「도시농업 파믹스센터」 내 이야기북카페를 이끌어나갈 운영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 파믹스센터」는 농장을 뜻하는 ‘FARM’과 혼합이라는 ‘MIX’를 합성하여 만든 용어로, 여가·힐링·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도시농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다. 운영자 모집은 센터 내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목적이다.


카페 공간은 6.2㎡로 기본시설과 장비는 구비돼 있고, 바리스타자격증(2급)을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개모집을 통해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및 발표를 진행해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지난 6월 8일 개소한 「도시농업 파믹스센터」를 통해 도시농업의 교육과 문화, 복합적인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농업에 참여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일반 주민들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농업을 통한 상품 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공작소, 우리토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파하는 씨앗도서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1일(금) 14시까지로, 강동구청 도시농업과(구청 6층)에 서류를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및 도시농업포털사이트를 참고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도시농업과(02-3425-65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도시농업 파믹스센터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농업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운영해 나가겠다. 도시농업 파믹스센터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