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지능형 온라인 등기 발송시스템 구축

입력 2018년12월17일 09시51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세외수입 및 지방세 등 수납 시 스마트폰 바로 확인 가능한 시스템 도입, 각종 민원 시스템 확대 적용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영월군은 내년부터 변화와 도약, 살기 좋은 영월 건설을 위한 군민중심의 맞춤형 세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능형 온라인등기 발송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동안 각종 세외수입 및 지방세 수납을 위해 당사자에게 등기우편물을 발송하는 등 우편요금 비용 발생과 시간낭비, 업무의 과중화 현상 등이 반복적으로 발생했으나 지능형 온라인 등기발송 시스템 도입으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우편발송보다 확실하고 효과적인 등기발송 전에 업무담당자가 세금납부자를 확인 및 승인한 후 발송, 송달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송달일 및 시간, 당사자 열람 등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그 동안 송달의 도달주의를 표방한 민법 상의 공시송달의 법적 효력을 대체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으로 업무담당자의 업무 여건도 개선될 것이다.

 
이를 위해 영월군은 당초예산을 확보했으며, 온라인 등기 발송시스템 이용 부서를 조사하여 확대 사용할 예정이다.  메시지로 안내문 전송 서비스가 본격화하면 체납자는 “내 손 안” 스마트폰에서 신속 정확하게 체납액을 확인할 수 있어 체납액 감소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지능형 온라인 발송 시스템은 철저하게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시스템인 만큼 지방세뿐만 아니라 여러 시스템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